본문 바로가기

성우늬의 팩트 리뷰~★

삼성 모니터 삼성전자 68.6cm (27인치) LED 1000R 커브드 스피커 내장 모니터 LC27T550FDKXKR 본격 내돈 내산 리뷰!! 들어 갑니다!! 이 가격이면 삼성 사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성운 입니다!

오늘 제가 찾아 뵙게 된 것은~

제가 엊그제 급하게 구매한 삼성전자의 

 68.6cm LED 1000R 커브드 스피커 내장 모니터  LC27T550FDKXKR 

사용후기를 쓰기 위해서 입니다~!

 

우선 갑자기 사게된 계기가~ 말이죠?

정확히 1월3일!

오래 사용하던 저의 모니터가 ㅠㅠ

'뽜다다다다다다다다닥'소리나면서

안켜지더라구요

몇일전 부터 전원 버튼 누르면

깜빡~ 깜빡 하다가 늦게 켜지더니..

드디어 사망해 버렸어요..

흑 리니지 자사 돌려야 되는뎅 ㅠㅠ

ㅋㅋㅋ

( ※ 지 금 부 터 스 압 주 의 ※ )


아래 보이는 중소기업 제품으로 거의

한 5년?  넘게 사용 했으니~

뽕은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크흑 안뇽~~!!

요즘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카페가 영업을 하지 못해서 집에만 있는데..

컴퓨터 모니터가 없으면.. 안되자나요~

그쵸? (겜돌려야되는뎅..)ㅋㄷ

 

앗! 다시 돌아와서 그래서 급하게

로켓 배송이 되는 모니터들을

급 검색 했습니다.

 

뭐 다양한 중소기업의 제품들이 많죠?

저는 처음에는 엘지 모니터를 선호 했다가~

 

어느순간 모니터나 TV 같은 경우는~

고장 날 일도 별로없고,

중소 기업의 품질이 나쁘지 않아서

 중소 기업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요

에이메카 라던지~ 아남 이라던지~

 

사용해본 결과 뭐 전혀 나쁜 점이없었고,

뽑기 운도 좋았는지

오랜 기간 사용하고 있죠!

 

그래서 지금 어차피 단기 백수니까~

돈도 아낄 겸해서 여전히 중소기업 제품들을

보고 있었는데요~?

 

뭐 보통 디자인도 심플하고 깔끔한

몇몇 중소기업 제품들이 있더군요~

 

1~10위까진 거의 중소기업 제품이더라구요!

확실히 평면은 24~27인치형도 보통

10~15만원 선에서 정리되고~

 

심지어 한성컴퓨터의 커브드 모니터는

다양한 사이즈별로 구성 되으면서,

가격이 저렴 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배젤리스에 깔끔한 외형 까지~!

 

뭐 하지만 상품평을 보면 보통은

다들 잘 사용하시고 좋아하시지만~

 

"역시 뽑기다~"

등등 몇몇 말이 보였어요!

 

저는 평면만 써왔기 때문에

요새 커브드를 한번 사용해 보고 싶었쬬...

 

그렇다면 원조격인 삼성은 가격이 어떨까?

하고 삼성도 검색해 보니?

 

신형 세계최초.. 1000R 27형이 무려~

259.000원 이자나여?

(어차피 1800R도 세계최초 였지만ㅋㅋㅋ) 

※참고로 R은 곡선의 휘어짐 정도인데요~※

※R의 숫자가 낮으면 낮을수록 휘어짐이 크단 소리에요!※

 

물론~~ 가격이 싼편은 아니죠 ~

(지금 생각해보니 저희집 아남 51인치 TV 가격이네요...ㅋㅋㅋ)

그런데 어차피 한성의 27인치 1800R 이 17~18만 원대 였거든요?

 

보통 모니터를 한번 사면 저 같은 경우는

3년 이상은 기본이니까.

 

아무래도 조금 더 주고 서비스 좋고,

품질 또한 보증되어 있는

삼성 제품을 사는게 낫겠다! 생각했죠

 

사실...'한성이냐 삼성이냐가 아니라

그냥 10만원짜리 저가냐 삼성이냐'가

더 큰 고민이었어욬ㅋㅋ

 

그래서 결정을 하고 바로!

구매 했어요 당장 내일은 와야되니까!!

 

근데 제가 구매할땐 259,000원에

'로켓배송' 이었는데.

지금 리뷰를 작성하려고 오늘 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머나 야발~~~~ ^____^

하루만에 236,000원에 '로켓와우'로

바뀌어 있네요^^;

로켓배송은 익일 오전에서 오후에 배송되고

로켓와우는 익일 새벽에 무조건 배송이되고,

오전에 시켜도 당일 저녁에 발송이됩니다!!!

..... 뭐..무튼 !ㅋㅋ

보시는 바와 같이 상품평 이벤트는 없지만

상품평이 나쁠수가 없는 모니터구요~!

 

그래서 다음날 물건을 받았습니다!

 

주섬~ 주섬...ㅋㅋ

(스피커도 고장나서 스피커도 같이샀어요!

리뷰할게요!)

 

일단 27인치라 그런지

박스부터 거대 하네요(잔뜩 기대)

 

일단 상자를 한번 갈라봅니다~

커브드 모니터는 충격과 압력에

매우 약한거아시죠?

 

저기 저 스티로폼이 곡선으로 되어서 

아랫쪽 받침 작업을 하기 수월하게

액정을 받쳐 주는 거에요!

 

'그래서 그런데 뭐? 얼른 꺼내!'라고

하실수 있겠지만^^;.....

.

.

.

뒤집어서 깠어요..흑...ㅠ

물론 살살 꺼내서 뒤집을 수도 있겠지만...

전 첨이고! 겁이 많아서!

꺼내다가 깨질까봐 ㅠㅠ 깨지면...

(오늘 당장 게임을 못틀어 놓으니까..)?? ㅋ

 

그리고 양쪽 스티로폼 사이로

공간이 부족해서

손이 잘 들어가지 않아요 ㅠ

 

그래서 다시 곱게 접어서 뒤집었슴돠!!

 

내정보는 소중 하니콰 모자이꾸

이렇게 모든 글씨가 제대로 읽어지게

옆면을 놓고 오픈 하시면되요!

(다 이유가 있었구나..역시 그냥은 없었어)

 

 

그렇게 되면~~ 이렇게 오픈이 됩니다요!

간단하게 아래 받침, 케이블, 전원코드, 덮개,

설명서 와 보증서 가 위에 가지런히 놓여져 있구요

0123
<-----밀어서 잠금해제..? ㅎ.ㅎ

이렇게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

큐알 코드 비수무리~ 한 것들과 함께

포장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 보증서도 있구요!

 

제품 보증기간은 1년

 

패널 보증기간은 2년 or 4000시간

(자동차 5년에 10만 이런느낌?ㅋ)

 

부품 보유기간은 4년 이라네요!

(4년 부턴 수리는 포기해라!

 

그리고 드디어!!

조심스럽게 그가 덮고 있던 거적대기를

스을~~쩍 걷어 내봅니다.

 

그리고 부품 이 매우 간단하여! 

설명서를 보고 조립합니다....^^;

다치면 안되자나여?

 

아 미리 말해드리는데! 

작은 +(십자)드라이버 하나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두세요!

 

또 저 철판이 매우 얇은데

모니터를 지탱 해야되서

나름 무게가 있어요!!

 

 

모니터에 닿는 부분! 부직포 처리

 

선정리

캬~ 여기서 갬동 했자나요!

여윽시 사음성! !! 

세세하게 신경 쓰네요~

 

조립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 하려고 했으나

갑자기 폰 거치대를 못찾아서 ...

촬영하기 힘들어 포기!

 

 

01
<------ 밀어서 잠금해제 2?ㅋㅋ

무튼 매우 쉬워용! 그냥 철판과 목 결합!

그리고 아까 부직포 부분(빨간화살표)

모니터 뒷편에 홈에(동그란 원) 갖다 대고

아랫쪽에서 위로 톡! 끼우면 됩니다.

위에 저정도 홈이 남는데 원래 저정돈 남나봐요!

 

※ 주 의 ※

힘을 위에서 주면 안되요!! 커브드라구요!

액정이 위홈해!

 

01
<------밀어서 잠금 해제3 ㅋㅋ

나름 HDMI 코드도 잘 감싸져 있고~

전원코드는 무슨 노트북 선처럼 되어있네요

갠지 나는구먼~

 

그리고 저기 철판 바닥 보이시죠? 

너무 미끄럽고 소리날까봐~

부직포 후처리가 되어 있네요

 

위에서 본 뒷 부분 각 연결부분에 연결해주고

뚜껑을 맞춰서 끼워 주시면됩니다!

(전원선은 매우 기니까

안에다가 말아서 같이 넣으세요)

자!!! 드디어 시작이야!! 내꿈을? 

 

ㅈㅅ.. 컷!

이제 조립이 다 끝났으면~

오른손 잡이 기준으로~

오른손은 여기 목 부분을 잡고~

왼손은 스티로폼을 잡고 살살 흔들어서~

모니터를 스티로폼과 살짝 분리합니다.

그 공간으로 왼손을 살짝 받친다는 느낌으로

넣어서 똑 바로 세워서 옮겨 주어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조금 무겁기에 도움요청!!)


간주중...


캬 영롱 하고 이 깨끗함..

뭔가 진짜 되게 심플하고

배젤이 얇아서 좋네요! 

 

그리고..전에 쓰던 24인치와

크기가 상당히 차이가 느껴졌어요!

01
<------밀어서 잠금해제 4

위에서 본 커브 휘어짐 1000R

"ㄷㄷㄷㄷ 어케 만들었냐"

01
<-------밀어서 잠금해제 5

근데 저만 그런가요 위에서 보면 딱!

떨어져서 수직이어야 되는데

무언가 90도로

'뽝' 떨어지는건 아닌듯..

 

불량인가?? 흠..아시는분 귓좀  아...댓글좀!

양쪽도 뭔가 완만한 곡선이라기 보단

중간만 급 꺾이고 양쪽은 펴진 느낌?

 

무튼..두근두근...부시럭 부시럭 연결 후에! 

스티커도 조심스레 제거식 해주시고~

 

모니터를 키려고 보는데~

중간에 불이 들어 와있는거에요?

그래서 첨에 헉 켜졌는데 안나오나?

하고 걱정했더라는...ㅋㅋ

전에 쓰던건 키면 불이 들어와서리...

(머쓱타드)

 

그래서 아랫쪽에

여드름 만한 버튼이 있길래 눌러 보니~

 

쟈라란~~ 켜지네요~!

확실히 새로운 모니터를 

사용 할때마다 느끼는건데!

 

전에 쓰던 모니터보단 확실히 밝게 느껴지고

화질이 좋게 느껴진다는 거에요!

01
<--------밀어서 잠금해제 6

확실히 전에 사용 하던 것 보단 커져서

시원하고 선명 한 느낌이네요!

 

예전엔 FPS를 좋아해서 다른건 안보고

응답속도 2ms로만 샀었거든요..ㅋ

 

그리고 전에 쓰던건 옆으로 더 긴 비율이라

이번에 더더욱 크게 느껴졌어요!

 

아 ! 그리고 제가 보시다시피

오디오 인터페이스도 있고 해서

스피커도 따로 구매했지만~

 

이 모니터에도 스피커 기능이

스테레오로 탑재 되어 있어요!

 

다른 중소기업의 모니터에도

요새 스피커 기능들은 다있지만

상품평을 보면 다 소리도 안좋고 작아서~

스피커를 따로 구매 추천 하던데!

 

이제품은 스피커가 다른 것보다는

훨씬 크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틀었는데 진짜 ...

 

개커여 깜놀했어요 ㅋㅋㅋ

 

허각느님 신곡 너무 좋아서

그걸로 실험한 동영상이

있긴한데.. 저작권 무서워서!

 

무작권(저작권 없이 사용가능한ㅋㅋㅋㅋ)  

노래로 한번 들려드릴께요!

 

너무커서 다 쓰지도 못해요!

일단 첫번째가 스피커 구요!

밤이라 소리를 많이 작게 한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이게 스피커~(밤이라 소리를 최대한 줄였어요)

 

이게 모니터~ 

어때요? 물론 휴대폰으로 녹음 한거구~

모니터 소리를 조금 더 크게 해서

지금 이 동영상 상으로는

모니터가 더 좋게 들릴 순 있지만~

 

실제로 베이스, 입체감 같은 것 들이

스피커가 확실히 좋아요!

 

하지만 첨에 들었을 때는 모니터의

소리가 앞으로 나와 있고~커서

'와 돈없 는데 스피커 괜히 샀다~'

라는 생각이 확 들었어요

 

진짜 모니터 스피커가 얼마나 크겠어?

했거든요...ㅋㅋ

솔직히 음악 하시거나 그런게 아니고

간단한 인터넷 또는 유투브,

음악 들으실 분들은!

스피커 사지마세요~

솔직히 안사도 되요! 진짜 깜놀!

 

그리고 ~ 남들 다하는 결점 검사!

0123456
<----------밀어서 후레쉬맨(응?) ㅋㅋ

엘지꺼나 그전 모니터들은 다 결점이

한 알 두알 정도는 있었거든요!

근데 무결점으로 온건 첨이 었어요!

 

쿠팡에는 무결점 기준이나 배상에 대해서

따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진 않았는데~

그건 제가 따로 알려드릴게요

응~ 일단 색감 합격!!

(폰으로 모니터 화면을 찍으면 이상하게

나오는거 아시져?)

사실 최근에 한 5년간

모니터를 산적이 없다보니 

최신 모니터 기능에 기겁을 했어요!

 

버튼은 정말 딱!!

콩알 만한거 하나였거든요?

 

근데 그게 조이스틱처럼

동서남북 으로 움직이더라구요~

 

음 간단하게 옵션 설정하는 것들

마지막으로 보여드릴게요!

 

ㅋㅋㅋ 인천 촌놈의 찐텐 감동!ㅋㅋ

 

 

우선 저는 초반이라

많이 건들여 보며 사용중인데~

간단하게 설명 드릴꺼는~

 

'눈 보호모드'를 사용 하게 되면

휴대폰에 블루라이트 필터와 같이~

바로 누~렇고 뿌~연 느낌으로

전환 되는데요~

 

처음에는 엄청난 차이가 느껴져서 불편한데

금방 눈이 익숙해져서~

간단한 인터넷 웹서핑, 또는

단순한 작업을 하는데는 크게 불편함이 없어요

 휴대폰도 그렇자나요?ㅎ

 

단!! 게임 같은 그래픽 작업이나

동영상 등을 시청할때는~

'눈 보호모드'를 해제 하고 사용 하시구요!

 

저기 보이는 '게임 모드'

응답속도와 선명도가 최대로 적용되고

선명도, '눈 보호모드' 이런 것들을

따로 셋팅 할 수 없게됩니다.

 

이 기능은! fps 게임을 할때나~

고사양 콘솔 게임을 할때 좋지만!

던파나~ 리니지? 롤 같이

부드러운 게임을 할때는

기능을 끄고 게임을 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또 응답속도를 최대 빠르기로 했더니~

그 빛이 반짝~ 하는 그런 이펙트들이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파파파파팍' 하면서

확실히 날카롭고 선명하게!

 

그러니까~ 음..

애니메이션이 연결되는게 아니고

한장 한장 '파파파팍' 보이는 느낌? ㅋㅋ

그래서 저는 처음에는 키고 하다가~

지금은 끄고 부드럽게 사용하고 있네요! 

 

뭐 개인이 하는 게임,

작업에 따라 하나하나 세세하게

조절이 가능하니

맞게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첨에 말했던 전원부 led를

사용할때 켤지, 대기중 일때 켤지도 

설정이 가능하더라구요~

너무 신세계!ㅋㅋ

 

또 제가 동영상에 미처 담지 못했지만~

조이스틱을 내쪽으로 당기면~ '음량조절'

한번 더 당기면 '음소거 on/off'

밀면~간단하게 명암, 선명도, 밝기 조절 창!

좌 우로 밀면~ '외부입력' 기능!

그리고 클릭해서 메뉴로 들어가지 않고~

오른쪽으로 당기면~ '눈 보호모드'

여러모로 되게 편하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아요!

정말... 기술이란!

 

뭐 또 잘나가는 한x 모니터 상품평을

봤을때 제가 고민했던게~

버튼이 너무 딸깍딸깍 소리도 크고~

또 !!음량 조절버튼이

메뉴에 들어가야지만 있다고

하는글을 보고는 아예 접었거든요!

(스피커는 쓰지않을 예정이라도..)

 

그리고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ㅋㅋㅋ

키가 아랫쪽에 붙어있는데

좌,우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져있다?

그럼 어케되는지 아시져? ㅋㅋ 흔들 흔들

 

그런데 중간에 딱 버튼 하나 있으니

버튼을 눌러도 움직이지 않고 좋네요!

 

자~ 이렇게 마무리를 하자면~!!

 

저는 전체적으로

마음에 안드는 구석이 1도 없고

다만 커브드 모니터를 처음으로 사용해서~

조금 이질감은 있었으나

점차 줄어들고 있구요~!

 

또 아까 제가 윗면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했던 말 처럼

 

양쪽 가쪽이~ 뭔가 아주 약간~

중간서부터 쭉~ 같은 각도가 아니라  살짝 ?

펴진 느낌이라 그 부분이 어색하네요!

제가 처음 써서 그런건지~

다른것도 이럴진 모르겠네요~

(이건 제안경이 약간 볼록하게 보여지는데

그래서 그럴지도요!!)

 

그치만 어느 각도에서나 다 잘보이고~

무튼 저는 너무 만족 스럽습니다~!

 

뭐 당연히 누가 저같은 사람에게

스폰을 해주는 것도 아니고~

제가 급해서 급하게 산 모니터 구요!

내돈 내산! 정말 만족합니다!!

역시 가전 제품은~

메인 브랜드 들이 좋긴 한가봐요!!

 

자~ 모니터 필요하신 분들!!!

고민 하지마세요~!

모니터 어차피 오래 사용하잖아요?

 

삼성 커브드 모니터 !

절때 후회 안할겁니다!

 

그럼..빠잉~!!

아 혹시 몰라서 상세 스펙과

쿠팡 링크는 남겨드릴께요~!

 

↓↓↓↓↓↓↓↓↓ 구매 링크 ↓↓↓↓↓↓↓↓↓↓↓

 

화면크기 27인치(68~69cm) 최대 해상도 1920x1080(FHD)
최대 주사율 75Hz 화면 종류 LED
화면 비율 16:9 응답속도 4ms
밝기 250CD 동적명암비 무한:1
패널 VA 곡률 1000R
곡면형 커브드 조명 LED백라이트
품목 모니터 특징 게이밍모니터
단자 D-SUB, HDMI, DisplayPort, 오디오입력, 오디오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