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우늬의 일상 생활~☆

가습기와 공기 청정기를 같이 틀면 안된다~!??

안녕하세요~!!  울 님들! 성운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생활 정보 하나!

알려드릴까 하고~ 왔어요!

 

사실은 저도 처음에 조금 당황 했는데요!

 

우선 제가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사용중 이었는데!

필터를 다 사용한 상태라 잠시 꺼 두고~

 

그 사이에 샤오미 가습기를 구매해서

사용중 이었죠~

 

그러다가 필터도 구매해서 장착을 하고

실행을 했죠!

 

뙇!!!

..나니??? 

아 .. 필터를 잘못 샀나?ㅠㅠ 별의 별 욕을 다하며시킨대로 다시 재장착도 해보고~측정센서도 열심히 청소도 해보고진짜 별 난리를 다쳤네요!

 

그래도 안떨어지는거에요~ ㅠ

 

그렇게 검색을 하는데 뭐..가습기 필터 구매로 방향을 잘못 잡고검색 했기에

 

필터 불량, 필터 센서, 필터 교체 필터 교체후 오염도막..ㅋㅋ 이렇게 검색을 하니 뭔 이유가안나오는거에요?

 

그런데 원룸에 살때 삼겹살 구워보셨나요?그럼 공기청정기가(자동으로해놨을때)아주 발버둥을 치죠?

 

그게 삼겹살 기름과, 탄 연기가공기중으로 아주 사방 팔방 날라다녀서그런거 아시죠?

 

그래서 혹시~?? 저녀석이??? 하고 가습기를 끄고!한참을 기다려 보았습니다.

 

왠지 느낌이 왔죠!가습기가 초음파로 물을 미세하게 분자..뭐..어쩌고 저쩌곸ㅋㅋ 해서 공중에 뿌려 주는 거니까요!

 

그래서 검색을 '가습기' 와 '공기청정기'로 잡았거든요!그랬더니~ 하나, 둘 씩 나오더라구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를 같이 사용하면 안된다~사용해도 되지만, 비추한다~멀리 떨어 뜨려 놔야 한다~등등!

 

일단 제가 침실에만 다 몰아 뒀거든요!잘때 쾌적해야하니!ㅋㅋㅋㅋ

급하게 찍어서 지저분한 옷걸이 ㅈㅅ...``;ㅋ

 

최소 2미터는 띄우라고 했는데~사진으로 좁아 보여도 2미터 가까이 되지만진정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공기청정기를? 거실로 빼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서서~ 히 내려가는거에요?

그런데 이게 물 입자가 묻어서 인지~

아니면...거실도 드러워서인짘ㅋㅋ

 

내려 가는 속도가 매우~ 더뎠습니다.

좌라란~~ 위에 시간 보이세요??

거의 1시간 만에 공기 훌륭함으로 변경 되었네요!

근데 침실은 항상 1유지였는데..

거실은 왜 18~20유지지. 내가 있어서 그런가!?

 

ㄷㄷ 아! 그리고 대충 수치가 좀 높아도~

'난 가습과 공기청정 둘다 포기못해!'

하실분들은~ 그래도 조금은!

 

띄어 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필터가 항상 젖어있으면~

곰팡이가 필 확률이 높다고해요~

 

그러면 공기청정기를 돌리는데!

곰팡이가 막 날려다니겠죠?

 

으으으으으어어어!!!!!!

 

그럴순 없자나요 ~?

그쳐?ㅎ

 

그럼 오늘은 간단한 생활 상식!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같이 사용해도 되는가!?

안되는가?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