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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우늬의 자동차 뉴스~★

너~무 예쁜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 'GV60' 한방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성운~☆입니다.

제가 오늘 찾아온 이유는요??

사실은 제가 요즘 차에 관심이 매우 많은 편인데 특히 그중에서도 전기차 부분에 관심이 매우 많아요.

음 그간 티스토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차량들은 소개하지 못했지만 이차는 너무 예뻐서 벼르고 있다가 이렇게 찾아왔답니다.

(사실 이것도 뒷북이긴 하지만요 ㅎㅎㅎ)

 

그 차량은 바로~ 'GV60'입니다. 두둥~(자체 BGM)

출처https://www.genesis.com 

와~ 진심 뒤태 너무 예쁘지 않나요? (어허 저 잘생긴 형 말구요!) 쿠페형의 CUV스타일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사실 디자인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 이라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예전 스포티지의 망둥어 스타일도 좋았고 이런 동글동글 럭셔리한 느낌을 좋아하는가 봐요. 심지어 이색상도 너무 호불호가 심하더라구요~

단! 이색상은 최고급 트림인 퍼포먼스 트림에서만 고를 수 있습니다! 길에서 이색상 보이면~ '돈 많구나~ 부럽다.' 

 

제목에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라고 했지만 사실 첫 번째 전기차로는 ELECTRIFIED G80이 먼저 선보였지만 그 차량은 기존 G80의 차량 플랫폼에서 '속'만 전기차로 바꾼 거라면, 이 GV60은 'E-GMP'라는 제네시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출시된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라는 말씀!

 

우선 스펙 비교를 먼저 보여 드리자면

  GV60 스탠다드 2WD GV60 스탠다드 AWD GV60 퍼포먼스 AWD
출시가 5,990만원 6,490만원 7,040만원
전장(mm) 4,515 4,515 4,515
전폭(mm) 1,890 1,890 1,890
전고(mm) 1,580 1,580 1,580
축간거리(mm)
(휠베이스)
2,900 2,900 2,900
윤거 전(mm) 1,633(19") 1,633(19")/1,628(20") 1,628(21")
윤거 후(mm) 1,642(19") 1,642(19")/1,637(20") 1,637(21")
배터리종류 리튬이온 리튬이온 리튬이온
배터리용량(kWh) 77.4kWh 77.4kWh 77.4kWh
최고출력(kw) 168kW (후륜) 전륜: 74kW, 후륜: 160kW, 합산: 234kW 전륜: 160kW, 후륜: 160kW, 합산: 320kW
부스트 모드 시, 전륜: 180kW, 후륜: 180kW, 합산: 360kW
최대토크(Nm) 350Nm (후륜) 전륜: 255Nm, 후륜: 350Nm, 합산: 605Nm 전륜: 350Nm, 후륜: 350Nm, 합산: 700Nm (부스트 모드 시)
전비 19" (km/kWh)
도심 5.7
고속 4.5
복합 5.1

1회 충전 주행거리(km)
451 
19"(km/kWh) / 20"
도심 4.8 / 4.6
고속 4.1 / 4.0
복합 4.5 / 4.3

1회 충전 주행거리(km)
400 / 380
21"(km/kWh)
도심 4.3
고속 3.8
복합 4.1

1회 충전 주행거리(km)
368
파워트레인 및 
성능
차세대 일체형 PE 시스템 (후륜 168kW 모터, 감속기, 인버터),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PS), 회생제동 시스템, 히트 펌프 시스템, 배터리 히팅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차세대 일체형 PE 시스템 (234kW 구동 모터, 전륜 74kW / 후륜 160kW 듀얼모터, 사륜구동 (AWD) 시스템, 감속기, 인버터),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PS), 회생제동 시스템, 히트 펌프 시스템, 배터리 히팅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차세대 일체형 PE 시스템 (320kW 구동 모터, 전륜 160kW / 후륜 160kW 듀얼모터, 사륜구동 (AWD) 시스템, 감속기, 인버터),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PS), 회생제동 시스템, 히트 펌프 시스템, 배터리 히팅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부스트 모드 포함
외관 Full LED 헤드램프, LED 방향지시등, LED 주간주행등,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235/55R19 미쉐린 타이어 & 휠,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앞면, 전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 (앞면), 아웃사이드 미러 (로고 패턴 퍼들램프, 열선, 오토 언폴딩),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Full LED 헤드램프, LED 방향지시등, LED 주간주행등,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235/55R19 미쉐린 타이어 & 휠,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앞면, 전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 (앞면), 아웃사이드 미러 (로고 패턴 퍼들램프, 열선, 오토 언폴딩),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Full LED 헤드램프, LED 방향지시등, LED 주간주행등,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255/40R21 미쉐린 타이어 &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앞면, 전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 (앞면), 아웃사이드 미러 (로고 패턴 퍼들램프, 열선, 오토 언폴딩),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내장 12.3인치 TFT LCD 클러스터, 크리스탈 스피어 (SBW),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쉬프트, 하이패스 시스템, 프레임리스 룸미러 (ECM), 터치타입 공조 패널, 앰비언트 무드램프, 앞좌석 LED 풋램프, 메탈 도어스커프 12.3인치 TFT LCD 클러스터, 크리스탈 스피어 (SBW),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쉬프트, 하이패스 시스템, 프레임리스 룸미러 (ECM), 터치타입 공조 패널, 앰비언트 무드램프, 앞좌석 LED 풋램프, 메탈 도어스커프 12.3인치 TFT LCD 클러스터, 크리스탈 스피어 (SBW),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쉬프트, 하이패스 시스템, 프레임리스 룸미러 (ECM), 터치타입 공조 패널, 앰비언트 무드램프, 앞좌석 LED 풋램프, 메탈 도어스커프
안전 8에어백 시스템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차체자세 제어기능,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급제동 경보기능,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구간, 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8에어백 시스템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차체자세 제어기능,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급제동 경보기능,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구간, 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8에어백 시스템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차체자세 제어기능,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급제동 경보기능,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구간, 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편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전자식 파워 차일드 락, 레인센서, 열선 스티어링 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 동승석 듀얼 온도 및 풍향제어, 오토디포그,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애프터 블로우 포함), 공기 청정 시스템 (미세먼지 센서, 고성능 항균 & 콤비 필터), 조향 연동 후방 모니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포함), 앞좌석 & 뒷좌석 세이프티 윈도우,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실외 V2L (Vehicle to Load) 젠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e-ASD), 디퓨저 (동승석 도어트림 탈부착형) 페이스 커넥트,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전자식 파워 차일드 락, 레인센서, 열선 스티어링 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 동승석 듀얼 온도 및 풍향제어, 오토디포그,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애프터 블로우 포함), 공기 청정 시스템 (미세먼지 센서, 고성능 항균 & 콤비 필터), 조향 연동 후방 모니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포함), 앞좌석 & 뒷좌석 세이프티 윈도우,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실외 V2L (Vehicle to Load) 젠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e-ASD), 디퓨저 (동승석 도어트림 탈부착형) 페이스 커넥트,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전자식 파워 차일드 락, 레인센서, 열선 스티어링 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 동승석 듀얼 온도 및 풍향제어, 오토디포그,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애프터 블로우 포함), 공기 청정 시스템 (미세먼지 센서, 고성능 항균 & 콤비 필터), 조향 연동 후방 모니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포함), 앞좌석 & 뒷좌석 세이프티 윈도우,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실외 V2L (Vehicle to Load) 젠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e-ASD), 디퓨저 (동승석 도어트림 탈부착형)
시트 인조 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동승석 전동시트 (8방향, 높이조절 포함), 앞좌석 통풍 & 열선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뒷좌석 6:4 폴딩 인조 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동승석 전동시트 (8방향, 높이조절 포함), 앞좌석 통풍 & 열선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뒷좌석 6:4 폴딩 천연 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동승석 전동시트 (8방향, 높이조절 포함), 앞좌석 통풍 & 열선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뒷좌석 6:4 폴딩
인포테인먼트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12.3인치 디스플레이, Genesis Connected Services, 폰 프로젝션, 도로파손/미끄럼 지역 알림,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모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 Software Update),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8 스피커), 앞좌석 & 뒷좌석 USB 단자 ※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지니/멜론 계정 별도 유료가입 필요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12.3인치 디스플레이, Genesis Connected Services, 폰 프로젝션, 도로파손/미끄럼 지역 알림,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모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 Software Update),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8 스피커), 앞좌석 & 뒷좌석 USB 단자 ※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지니/멜론 계정 별도 유료가입 필요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12.3인치 디스플레이, Genesis Connected Services, 폰 프로젝션, 도로파손/미끄럼 지역 알림,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모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 Software Update),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8 스피커), 앞좌석 & 뒷좌석 USB 단자 ※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지니/멜론 계정 별도 유료가입 필요

자 이렇게 한 번에 정리해 드렸는데요~. 크게 가격, 전비, 출력, 토크 이런 부분들 제외하고 편의, 안전, 인포테인먼트 같은 부분들은 거의 기본 깡통 옵션부터 다 누리실수 있습니다.

휠 같은 것만 제외하면 옵션 추가도 거의 동일하구요. 그러면 이번엔 차량의 색상들을 먼저 쭉 보실게요

 

1. 외장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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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https://www.genesis.com

스탠다드 2WD와 AWD에선 유광 7가지, 무광 3가지, 퍼포먼스에서는 추가로 '상파울로 라임' 이렇게 해서 총 11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심 '아타카마코퍼(무광)', '하나우마민트' 두개가 진짜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어떤 컬러가 가장 예쁜가요? '상파울로 라임'은 퍼포먼스에서만 선택 가능한 컬러이고 가격은 700,000만 원,무광 3가지 컬러도 각 700,000만 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2. 내장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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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https://www.genesis.com

내장 컬러 역시도 스탠다드 2WD, AWD와 퍼포먼스가 차별점을 뒀는데요. 앞서말한 두종류는 스탠다드 2종류,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1 3종류(+150만 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 5종류(+270만 원) 이며, 퍼포먼스는 외장컬러와는 다르게 기존의 컬러는 선택할수 없고 스탠다드 1종류, 퍼포먼스 디자인(+120만 원) 단 두 가지로만 선택 가능합니다. 

2WD, AWD의 스탠다드는 재활용된 PET병 소재로 만들어진 원단과 바이오 추출물이 함유된 '인조가죽'이며,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1은 그라데이션 디자인 펀칭이 적용된 '천연가죽' 시트에 리얼 알루미늄 가니시 적용되어있고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는 G-Matrix 패턴이 적용된 '나파 가죽' 시트와 내장재, 그리고 핵사고날 패턴이 적용된 알루미늄 가니시가 적용! 그중에 '코퍼 패키지'만 디지털 도트 패턴의 알루미늄 내장재에 에어벤트 베젤, 스티어링 휠, 콘솔 컵홀더 등에 코퍼 컬러 데코레이션이 적용되어 차별화된 감성을 구현하네요. 

퍼포먼스 스탠다드는 '천연가죽'에 라임색의 스티치 등 포인트를 주어 생동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퍼포먼스 디자인 셀렉션에서는 '나파 가죽', 스웨이드 내장재로 바뀌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퍼포먼스에서도 모든 시트를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면 좋겠고 하다못해 스티치만이라도 외장 컬러와 맞춰주면 어떨까 생각해보네요.. 여러분은 어떤 디자인의 내부가 더 예쁘세요? 저는 디자인 셀렉션 2의 G-MATRIX 패턴이 적용된 밝은 계통이 이쁘지만... 가성비는 그냥 천연가죽의 디자인 셀렉션 1 정도로 만족할 것 같아요.

 

3. 전면 디자인

 

출처https://www.genesis.com

GV60은 대체로 동글동글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를 적용했고, 램프 레벨 아래로는 한층 와이드 한 신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해서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는 등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해요. 앞면부가 너무 못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예쁜 것 같아요 그리고 램프가 진짜 밤에 지나가도 와 GV60이다 할 것 같지 않나요?

 

4. 후면 디자인

 

출처https://www.genesis.com

후면은 전면에 비해 빵빵~~ 한 엉덩이 라인과 자알~~ 빠진 쿠페형 루프 끝단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가 정말 스포티한 고성능 EV를 잘 표현해낸 것 같아요. 테일램프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2줄 테일램프로 구성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요새 대세인 길게 한 줄 중간이 이어져있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만!? 지금 이 디자인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5. 측면 디자인

 

출처https://www.genesis.com

측면부는 쿠페형답게 크~ 자알~~~ 빠진 라인에 짧은 오버행 덕에 2,900mm에 이르는 긴 휠베이스!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뒤에 번개모양의 '볼트 DLO'역시 호불호가 심하지만 저는 맘에 별로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해요!

 

6. 외장 디자인

전면, 후면, 측면 디자인 외에 세부적으로 보면 뭐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팬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 라던지 또 명품 시계에서만 볼 수 있던 정교한 기요세 패턴(기계로 정밀하게 새긴 반복되는 장식문양)을 적용한 제네시스 엠블럼 이라던지, 아이오닉5에 비해 많이 얇아지고 세련되진 디지털 사이드 미러 정도가 있는 것 같아요.

'기요세 패턴' 출처https://www.genesis.com
'디지털사이드미러' 출처https://www.genesis.com

7. 내장 디자인

운전자가 가장 많이 보는 공간인 실내 부분이 정말 저는 국산 브랜드들이 정말 잘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실내 공간과 운전자 편의성이 정말 수입 브랜드들과는 차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가격 대비 고급감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

제네시스 GV60의 실내에서 특별히 특이하고 예쁜 점이 바로 요 '크리스탈 스피어'라는 예쁜 구형태의 전자 변속기인데요? 시동이 꺼져 있을 땐 무드등이 들어와 있는 신비한 형태의 마법 구슬 같다가~ 시동을 켜면 뱅그르르~ 돌아서 다이얼식 변속기로 바뀌어서 운전자로 하여금 '와 내가 지금 고급차를 타고 있구나~'라고 생각이 들게 할 것 같아요.

 

'크리스탈스피어' 출처https://www.genesis.com

그리고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슬림 콕핏을 선사하지만 밑쪽이 비어있고 수납공간은 조금 줄어들겠군요? ㅎㅎ 그리고 왠지 힘줘서 기대지 못할 것 같은 느낌?ㅋ

'플로팅콘솔' 출처https://www.genesis.com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클러스터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돼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실내의 여러 군데에 옥수수 등 자연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성분으로 제작된 친환경 가죽, 재활용 페트병과 폐그물 등을 가공해 만든 원사의 직물 등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8. 충전

GV60의 충전 시스템도 과연 놀랄만 한데요?전동식 충전 도어는 물론 내부에는 충전량이 8단계로 예쁘게 표시되어 있으며, 완속 충전과 일반 급속 충전기, 초급속 충전기를 모두 지원하는 400V / 800V 멀티 입력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요. 또 350KW 초급속 충전시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이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 완속 충전 용량을 기존 7.2KW에서 11KW로 증대해 시간을 아주 많이 단축시켰다고 해요~ 전기차는 아무래도 충전소를 찾는 것도 그렇지만 충전시간이 내연기관들에 비해 너무 길다 보니 조금 시간적 손해가 있는데 그 격차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 좋네요.

'전동식충전도어' 출처https://www.genesis.com

물론 세계 최초 무선충전도 지원이 가능하구요~ GV60을 충전기와 연결하는 즉시 전기차에 저장된 차량 정보와 결제 정보로 별도의 사용자 확인과 결제 단계 없이 바로 충전하는 플러그 앤 차지 충전 간편 결제 기술이 적용돼 너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또 요즘 차박 또는 캠핑 많이 가시잖아요? 그래서 실외 V2L 전용 커넥터 기본 제공이고! 실내 V2L은 옵션을 통해서 선택하실 수 있는데~ 저는 차박 가서 실내에서 전기요를 꽂고 자고 싶네요..ㅋㅋㅋㅋ

그밖에도 겨울철엔 배터리도 빨리 없어지고 ~ 충전도 잘 안되는데 최적의 온도를 찾아서 유지한다고 합니다!

 

9. 안전

실내모니터 출처https://www.genesis.com

GV60은 최근에 나온 차이니 만큼 안전 장비나 시스템은 당연히 최신의 기술이 탑재되어 있겠죠?

조금 더 개선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실내 모니터가 OLED로 대체되고 '차로 변경 보조선 표시', '후진 주차 화면 확대' 등 편의를 제공하고, 더욱 똑똑해진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더더욱 똑똑하고 정확해졌다고 하는데요~ 여러 유투버님들의 시승기를 봐야 알겠지만 주행 중 옆 차량이 가까워져 오면 차 선내에서 그 차량과 반대쪽으로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기능도 있데요! 그리고 진출. 입 시 속도 조절해서 알아서 감아 나가고 속도제한도 알아서 해주니 정말 좋겠네요. 그밖에 유용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모니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사고가 나고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하지 못한다고 판단 했을때 바로 제동시켜줘서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마주 오거나 앞서 가는 선행 차량의 영역에만 빛을 차단해주는 '지능형 헤드램프', 정차 시 후석 탑승자의 하차를 위해 전자식 차일드 락 버튼을 누를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물체를 감지하여 락을 유지하고 알림으로 경고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 뒷좌석에 남아 있는 승객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광각 카메라를 기반으로 사선 주차까지 지원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다 설명하기도 힘든 편의사양들이 잔뜩 들어 있네요. 그런데.. 진짜 저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은 정말 느낀 게 저 기능이 없는 제 차량으로  할아버지를 모셔다 드렸는데 어르신이 그냥 내리셨거든요~ 그런데 뒤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돌진해서 하마터면 사고가 날뻔한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진짜 필요하다고 느꼈던 옵션이에요.

'원격주차보조' 출처https://www.genesis.com

개인적으로 이번 GV60의 흰색 키 너무 예쁜 것 같아요...!!

 

10. 퍼포먼스 & 테크놀로지

GV60엔 정말 다양하게 아주 신기한 기능 들이 많죠? 그중에서도 키가 없어도 차량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할 수 있는 '페이스 커넥트' 흐린 날씨나 야간과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인식이 잘 되도록 하고, 또 얼굴 인식을 통해서 사용자의 운전석 및 운전대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같은 설정이 개인이 설정해둔 프로필과 연동이 된데요 글쎄~ ㅗㅜㅑ

아쉽게도 이 옵션은 스탠다드 AWD, 퍼포먼스 두 가지 트림에서만 기본 제공된다고 하네요... 너무 좋은 기능인데 흑

그리고 실내에서는 지문인식 만으로 카페이, 발렛 모드,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젠 키를 굳이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시대에 살고 있네요. (그래도 예쁜 키는 들고 다니고 싶지만...ㅋㅋ) 그리고 테슬라처럼 모든 차량 제어나 편의장치 HUD,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등등등 모든 것을 무선 업데이트 가능하고요. 또 옵션 선택으로 가능한 디지털 키 2는 기존 디지털 키와 다르게 별도의 조작 없이 스마트폰 이 근처에 있으면 도어 터치만으로 바로 도어를 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페이스 커넥트'가 없는 스탠다드 2WD 차량에서나 필요하지 그 윗 트림에선 별로 필요가 있나? 싶네요. 그리고 시트에 내장된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공기주머니를 주행 모드나 주행 속도와 연동하여 쿠션부와 사이드의 지지감을 최적화해주고 안마기능도 제공해 주는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충전 또는 휴식 시 체압 분포가 최적화되는 무중력 자세를 구현해주는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기능도 옵션이지만 있구요~ 트렁크가 열릴 높이를 설정해서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 가능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귀찮게 한 번에 열지 않고 좌우만 쏙쏙 열 수 있는 '멀티 폴딩 러기지 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게 ㅋㅋ 별게 아닌데 되게 편할 것 같네요  그동안... 한쪽 꺼내려고 해도 통째로 들었어야 하니... 으...

'멀티폴딩 러기지 보드' 출처https://www.genesis.com

그리고 음... 또! 10초인가? (아시는 분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ㅠ) 동안 출력과 토크, 가속 응답성을 향상시키는 '부스트 모드가' 포포몬쓰 트림에서 제공되는데 이것은.. 포.. 포르쉐에 있던 그 기능??,  또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바퀴마다 구동력을 알맞게 배분해 안정적인 고속 선회나 험로에 빠졌을 때 도움이 되는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 전기차는 실내가 매우 조용해서 풍절음이나 노면 소음이 매우 크게 들어오는데 '이중접합유리', 노면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하여 소음을 저감 하는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이 특히 인상적이네요. 좋은 세상이야~ 더 다양한 기능들이 많지만 마지막으로는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해준다니 진짜 더 이상 어떤 차들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액티브노이즈컨트롤' 출처https://www.genesis.com

 

11. 그 밖의 제네시스 소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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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https://www.genesis.com

ㅋㄷ 전 개인적으로 '코트 행거'랑 '스티어링 휠 테이블'이 제일 가지고 싶네요! 더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제일 쓸만해 보이는 것들로 몇 개만 가져와 봤어요. 자세한 사항은 제네시스 부티크(shop.genesis.com)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월 중 판매라고 하는데 아직은 판매 하고 있지 않네요.

 

12. 개인적 추천

물론 제네시스 브랜드를 무슨 가성비냐고~ 하실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가성비라는 것은 말 그대로 싼 것만 찾는 게 아니고 가격 대비 성능이기 때문에 그냥 GV60 내에서만 봐주시면 좋겠어요! 어차피 저도 못 타여 흑...

기본 깡통 모델에도 웬만한 브랜드의 편의사양(스마트 크루즈, 통풍시트 등)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5,990만 원에 대충 서울 기준 보조금 1,000만 원이면 4,990만 원으로 제네시스의 전기차를 탈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매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제네시스의 최신 기술력들을 조금 느끼실 분들은 조금씩 옵션을 넣어서 오래 타시면 그게 최고 아닐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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